농협 인터넷뱅킹 장기미사용자 이용 등록 방법
농협은행에서 신청한 인터넷뱅킹 서비스의 경우 12개월 이상 이체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안전을 위해 장기미사용 고객으로 전환됩니다. 장기미사용 고객 상태가 되면 해제하기 전까지는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장기미사용자 고객이 되면 일단 인터넷뱅킹 이체 서비스만 제한이 될 뿐 계좌 정보는 조회 가능하며, 정상적으로 뱅킹을 하려면 일단 장기미사용자 이용 등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.
먼저,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장기미사용자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시 안내 팝업 창이 뜨게 됩니다. 이용등록을 클릭해주세요.
만약, 팝업 창을 실수로 닫아버렸다면 로그아웃 후 다시 재 로그인하면 팝업 창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로그인이 번거롭다면 인터넷뱅킹 메인 홈에서 [인증센터 - 장기미사용자 이용 등록]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.
장기미사용자 이용 등록 화면에 연결되면 농협 인터넷뱅킹 서비스 가입 당시 만들었던 이용자 ID 정보와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.
※ 이용자 ID가 생각나지 않으면 가입할 당시에 받았던 서류를 확인해보시거나 서류가 없다면 이용자 ID 조회 과정을 진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인터넷뱅킹 계좌번호, 계좌 비밀번호, 보안카드 or OTP 정보를 모두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.
농협 인터넷뱅킹 장기미사용자 이용 등록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. 이제 정상적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